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GSCO 지스코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

메인 메뉴


콘텐츠

언론보도

HOME > 홍보마당 > 언론보도
게시물 정보 열람
글 제 목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, 역대 최고 성과 달성
작 성 자 관리자 2019.12.26
원문기사 원문기사 바로가기

행사 200여건 최다 개최·전시장 54% 가동 실적

 

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(GSCO·이하 지스코)가 올해 역대 최고 가동률과 최다 마이스(MICE) 행사를 개최하는 등 괄목할만 한 실적을 기록했다.


특히 대기업 붕괴에 따른 경기침체 및 인프라 부족 등 악조건 속에서 거둔 성과여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.

군산시와 지스코에 따르면 올해 지속적인 신규 전시회 개발과 대형행사를 유치한 결과, 전시회 17건을 비롯해 컨벤션·회의 187건, 전시장 가동률 54%(개관이후 최고 수치)를 기록했다.

지스코는 올해 대규모 ‘새만금 오토&레저 캠핑쇼’와 ‘아트군산&리빙디자인페어’, ‘전북미래과학체험전’을 개최하는 등 전시회 17건을 유치했다.

이는 개관 첫해인 2014년 6건보다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.

전시장 가동률 역시 53.9%로, 개관 이후 최고 수치를 기록했다. 지난 2017년과 지난해는 35%와 50.9%를 각각 기록했다.

이와 함께 임대 및 전시사업 수입도 역대 가장 높은 5억원을 달성했다.

이 같은 성과는 공격적인 마케팅 및 고객 만족경영을 실현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.

이런 가운데 지스코는 내년에도 대형 학회 및 전국단위 행사를 잇따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.

지스코는 내년 한국미생물학회 정기 학술대회(4월)을 비롯해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박람회(5월),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(5월), 대한세포병리학회 국제 학술대회(8월), 2020전국해양스포츠제전(8월), 전국기능경기대회(9월), 전국도서관대회(10월) 등 대형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.

지스코 관계자는 “현재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,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컨벤션센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한편 지스코는 내년부터 3년 동안 ‘10-10-10’ 경영비전 실현으로 행사건수 10%, 가동률 10%, 운영수익 10% 초과 달성을 통한 지스코 활성화를 꾀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.

 

출처 : 전북일보 인터넷신문(http://www.jjan.kr)

첨부파일 미등록
  • 페이스북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트위터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블로그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검색태그 미등록

카피라이터

LOGIN
ID저장
인증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