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GSCO 지스코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.



메인 메뉴


콘텐츠

언론보도

HOME > 홍보마당 > 언론보도
게시물 정보 열람
글 제 목 군산시, 2019 KSAE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 성료
작 성 자 관리자 2019.08.22
원문기사 원문기사 바로가기

국내 최대 규모의 대학생 자작 자동차대회(2019 KSAE)가 성황리에 마무리됐다.

군산시는 국내 최대규모의 ‘2019 제13회 대학생 자작자동차대회(KSAE Baja /Formula/EV 2019)’가 지난 16일부터 18일까지 3일간의 일정을 모두 마치고 지난 18일 군산새만금 종합비즈니스컨벤션센터(GSCO)에서 시상식과 폐막식을 끝으로 성황리에 마무리됐다고 밝혔다.

총 3천500여만원의 상금과 경품이 준비된 이번 대회는 국내 최대 규모의 자동차대회로 전국 98개 대학 186개 팀이 열띤 경쟁을 펼친 결과, 대회종합우승(KSAE Grand-Prix)은 계명대학교(속도위반팀)에게 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 수상했고 상금 500만원과 우승기가 수여됐다.

뛰어난 퍼포먼스와 더불어 높은 기술력을 필요로 하는 Formula부문 최우수상은 국민대학교 ‘KOOKMIN RACING F-19’팀이 전기차에 대한 관심이 높아짐에 따라 매년 참가팀이 늘고 있는 EV부문 최우수상은 서울과학기술대학교 ‘MIP’팀이 차지했다.

창의성 있는 기술력과 디자인을 평가하는 기술부문에서는 차량 앞 유리를 통해 들어오는 빛의 양을 조절해 운전자의 시야를 보호하고 적재물의 중량에 따라 제동거리, 안전속도 등 안전정보를 전달하는 기술아이디어로 출전한 성균관대학교의 ‘HEVEN_T'팀이 최우수상을 수상했다.

군산시 관계자는 “10년 연속 군산시 대회개최로 대회가 성공적으로 치러졌고, 대회 참가 시 국산엔진만 사용하므로 우리나라 자동차 산업 발전에도 기여할 것으로 기대하고 있다”라고 말했다.

한편, 대학생 자작자동차대회는 자동차에 관심이 많은 전국 대학생들이 직접 자동차를 제작해 BAJA(Off-Road), Formula(On-Road), EV(전기자동차), 기술․아이디어 4개 부문에서 경기를 진행하는 대회로, 매년 8월 군산새만금 자동차경주장(GSCO 일원)에서 개최되고 있다. 

 

출처 : 시사매거진(http://www.sisamagazine.co.kr)

첨부파일 미등록
  • 페이스북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트위터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블로그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이 페이지 공유하기
검색태그 미등록

카피라이터

LOGIN
ID저장
인증서